성남산업진흥재단, ‘2018 성남 인디게임&게이미피케이션 공모전’ 개최

내일을 여는 신문 | 입력 : 2018/06/15 [10:38]

 

▲ 2018 성남 인디게임&게이미피케이션 공모전_포스터     © 내일을 여는 신문

 

건강한 게임 생태계 구축 및 게임의 긍정적 활용 강화를 위해 ‘2018 성남 인디게임&게이미피케이션 공모전이 개최된다.

 

성남시·성남산업진흥재단의 주최·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트위치 인터랙티브(이하 트위치), 원스토어(), 유니티테크놀로지스 코리아(이하 유니티코리아)와 함께 우수한 인디게임과 게이미피케이션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응모분야는 총 3부문이다. 출시 1년 이내(2018. 6. 1. 기준) 혹은 201810월 내 출시 가능한 인디게임 출시지원 부문과 현재 개발 중이거나 기획 단계의 인디게임 개발지원 부문’, 마지막으로 공공, 마케팅, 교육 등에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게임이 아닌 분야에 게임의 구성요소를 적용해 흥미를 유발시키는 것)을 접목한 게이미피케이션 아이디어 부문이 있다. 인디게임·게이미피케이션 개발 및 아이디어 기획에 관심 있다면 전국 누구나 출품 가능하다.

 

각 부문별로 최우수 1, 우수 3팀 내외로 수상작을 선정하며, 최종 수상작은 오는 9월에 개최 예정인 2018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에 전시부스가 마련된다. 그리고 최우수 팀은 유럽 최대 게임전시회인 ‘2018 게임스컴의 참관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트위치의 공식방송 인디게임 발굴단을 통한 소개 및 이벤트 진행, 원스토어의 홍보 배너 노출 및 쿠폰 제공, 유니티코리아의 SNS을 통한 홍보를 지원받을 수 있는데 각 부문, 팀 별 지원내용이 다르므로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에 게재되어 있다.

 

성남산업진흥재단 장병화 대표이사는 여전히 심각한 게임업계의 양극화 현상을 해소해야만 게임 산업이 보다 발전할 수 있다라며 게임도시 성남시가 창의적이고 우수한 인디게임과 게임적인 요소를 접목한 아이디어를 가진 중소 개발사와 개발자를 발굴하여 지원할 계획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접수기간은 오는 712() 18시까지 이며, 자세한 내용은 성남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www.snventure.net)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