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14개 마을 만들기 지원 사업 한자리서 설명

내일을 여는 신문 | 입력 : 2019/01/15 [06:51]

 

▲ 성남시 마을 만들기 지원 사업 통합 설명회 포스터     © 내일을 여는 신문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118일 오전 10시 시청 3층 한누리에서 마을 만들기 지원 사업 통합 설명회를 연다.

 

시 관계 부서, 출연기관 등 10개 부서가 추진하는 14개 마을 만들기 지원 사업을 한 자리에서 설명한다.

 

마을공동체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다양한 정보를 얻어 마을 특성에 맞는 사업을 선택할 수 있다.

 

성남시청 자치행정과의 마을 만들기 주민 제안 공모사업과 평화통일 시민공모사업, 고용노동과의 마을기업 육성사업, 문화예술과의 지역 문화예술 활동 지원 공모사업, 공동주택과의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 사업 등이 해당한다.

 

▲ 통합 설명회 참석자들에게 나눠 줄 올해 마을 공동체 지원 사업 소개 책자 표지     © 내일을 여는 신문

 

평생학습과가 추진하는 학습동아리 지원 사업, 평생학습기관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 교육 사각지대까지 찾아가는 행복배달강좌에 관해서도 설명한다.

 

시 출연기관인 성남문화재단의 우리 동네 생활문화 공동체 만들기, 성남시청소년재단의 마을이 멘토다청소년지원 공모사업, 성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육과 사회적경제 학습모임 지원 사업에 대해서도 알 수 있다.

 

이 외에도 관계기관인 성남교육지원청의 경기꿈의학교 공모사업, 경기문화재단의 지역문화 통합공모사업을 소개한다.

 

성남시 마을 공동체 지원 사업 소개 책자를 나눠주며, 각 부서 담당자가 사업 내용, 일정, 참여 방법 등을 직접 설명한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