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제4대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당선증 교부식 참석…청소년 의원들 격려

내일을 여는 신문 | 입력 : 2019/03/17 [23:17]

 

▲ 제4대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당선증교부식및기본교육     © 내일을 여는 신문

 

성남시의회(의장 박문석)16일 성남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성남시청소년재단 주관으로 열린 4대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당선증 교부식에 참석했다.

 

이번 당선증 교부식에서는 올 한해 의정활동을 펼칠 제4대 청소년 의원들에게 당선증과 배지 수여, 청소년 의원의 윤리헌장 낭독, 박문석 의장의 의회활동 기본교육 등이 진행되었다.

 

박문석 의장은 그간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35명의 청소년 의원들에게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관한 심도 있는 강의를 펼쳤고, 앞으로 행복의회를 이끌어 나갈 방향과 의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자세에 대한 조언도 전했다.

 

▲ 제4대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당선증교부식및기본교육     © 내일을 여는 신문

 

또한 박문석 의장은 청소년들을 대표한다는 책임감과 자부심으로 적극적으로 활동하길 바라며, 청소년의 목소리가 지역사회에 전해져 청소년이 행복한 성남시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청소년 의원들을 격려했다.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는 성남시 청소년을 대표하는 청소년 의원들이 청소년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해 구성된 법적기구이다. 이번 제4대 행복의회는 청소년 3,681명이 전자투표시스템을 활용해 직접 35명의 청소년 대표를 선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청소년행복의회는 이번 당선증 교부식을 시작으로 의제 발굴 워크숍, 청소년 정책제안 포럼, 간담회 등을 추진하며 성남시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