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생자치역량 강화로 학교민주주의 실현

23개 지역 초중고 학생회가 참여하는 학생자치역량 함양과정 시작

조여일 | 입력 : 2019/03/22 [00:35]

 

▲ 학생자치역량 강화로 학교민주주의 실현     © 내일을 여는 신문

 

-3.21~9.27 교육지원청과 함께하는 학생자치역량 함양과정 연수 개최

-··고 학생()회장 2,300명 참가 예정, 23기로 운영

- 학생자치 비전, 리더십 프로그램, 우수사례, 행사 기획 실습, 교육장과 토크 등

- 다양한 역량 강화 경험 제공으로 학생중심의 학교민주주의 실현 

 

경기도학생교육원(원장 이동섭)‘2019년 교육지원청과 함께하는 학생자치역량 함양과정연수를 321일부터 927일까지 23개 지역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경기도학생교육원과 교육지원청이 협업하여 학생중심의 학교민주주의 실현과 지역 학생자치회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으며, 도내 초··고 학생()회장 2,300여 명이 참석한다.

 

▲ 학생자치역량 강화로 학교민주주의 실현     © 내일을 여는 신문


주요 내용은 학생자치 비전 수립을 위한 실행학습, 학생회 활동 우수사례 공유, 팀워크 의사소통 함양, 협동체험활동을 통한 리더십 함양, 자치 행사 기획하기, 학생과 함께 나누는 학생중심 교육, ,,고 전체 주제 토의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연수는 학생자치와 학교민주주의에 대한 숙의, 학교급별 다양한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학생이 학교의 주인임을 확인하는 계기를 마련한다.

, 리더십 프로그램과 각종 행사기획 실습으로 학생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의 교육문제를 함께 고민하는 시간도 가진다.

 

▲ 학생자치역량 강화로 학교민주주의 실현     © 내일을여는신문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2018년 고양지역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한 결과 만족도가 98%로 매우 높아 정식과정으로 운영한다.

경기도학생교육원 이동섭 원장은도내 초··고 학생()회장의 학생자치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프로그램 개발과 참가인원을 확대하여 학생중심의 경기혁신교육 실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