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캄보디아 '꿈드림 해외봉사단' 모여라!

2019 청소년해외봉사프로젝트 『꿈드림 해외봉사단』 참가자 모집

조여일 | 입력 : 2019/05/19 [20:48]

 

▲ 캄보디아 봉사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관장 정영숙)은 공적개발원조(ODA)사업의 일환으로 캄보디아 청소년들을 위해 2019년 청소년해외봉사프로젝트 꿈드림 해외봉사단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꿈드림 해외봉사단참가 대상은 성남시 대학생(성남시 거주 대학생 및 성남시 관내 학교재학중 대학생) 또는 만19~24세 청소년으로, 지원서(중원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다운로드)를 전자 우편으로 2019531()까지 제출하고 면접을 통해 선정된다.

 

꿈드림 해외봉사단에 선정된 청소년들은 6월부터 사전활동(캄보디아 언어와 문화이해, 교육봉사노력봉사교류활동준비)을 진행하여 724()부터 31()까지 68일로 본활동을 다녀올 계획이다.

 

꿈드림 해외봉사단2016년부터 캄보디아 씨엠립 지역의 마을과 학교 변화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 운영해왔다. 주요 활동으로는 캄보디아 시엠립 지역의 쓰러져 가는 집을 새로 지어주는 사랑의 집짓기 노력봉사 활동과 툴크로스 학교의 청소년들을 대으로 한국어, 영어, 과학, 체능활동을 통한 교육봉사 및 문화교류활동이다. 이를 통해 캄보디아 청소년들에게 더 넓은 세상과 꿈을 보여 줄 수 있는 드림 학교를 조성하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

 

중원청소년수련관 정영숙 관장은 청소년해외봉사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캄보디아 청소년들의 꿈을 키우는 성장기반이 되기를 바라며, 꿈드림 해외봉사단으로 참여하는 성남시 청소년들 또한 한층 더 성장하고 보람을 느끼는 값진 경험이 될 것이다.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중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꿈드림 해외봉사단 담당자

(031-729-9332)에게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snyouth.or.kr/jwyouth/index.do)참고하면 된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