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2017 성남시 성년의 날 기념행사

『未성년! 美성년이 되다!』

조여일 | 입력 : 2017/05/24 [00:39]

 

▲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은 성년의 날을 맞이하여 성년! 성년이 되다!라는 슬로건으로 20() 중원청소년수련관에서 전통으로 성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성년의식은 인간이 평생을 살아가며 거치는 관혼상제 가운데 첫 번째 통과의례로서 의식을 주관하는 어른인 큰손님역할을 성남시청소년재단 한신수 대표이사가 성년자들을 축하하고 격려하며 성년자들에게 덕담도 전달하였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어른으로서의 책임감과 의무를 일깨우고 성숙한 성남시민으로 의 자부심과을 일깨워 주는 자리가 되었으며 행사에 참가한 지역 청소년 40(20, 20)은 어른으로서 도리를 다하며 윗사람을 섬기는 법을 배우고 성년이 됐다는 증표로 자를 내려 받음으로서 진정한 성년으로 한 발짝 나아가는 의미가 있는 시간이었다.

 

▲     ©내일을여는신문

  

또한, 전통 성년례 이후의 시간은 성년이 된 청소년들을 축하해 주기 위해 참석 한 가족과 지역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체험부스와 청소년들의 성대한 축하공연으로 성년자들만의 축제가 아닌 지역의 축제로 자리 매김 할 수 있는 시간으로 이날 수련관을 찾은 많은 이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한편 중원청소년수련관은 기념일 정도로 변화하고 있는 성년의 날에 엄숙한 전통 성년식을 통해 청소년이 24시간 행복한 성남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