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행복아카데미, 정재승 뇌과학자 초청강연

조여일 | 입력 : 2019/06/20 [21:42]

 

▲ 성남행복아카데미, ‘정재승 뇌과학자 초청강연’ 포스터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627일 오후 730분 성남시청 온누리에서 정재승 교수를 초빙 뇌 과학에서 삶의 성찰을 얻다를 주제로 열 번째 성남행복아카데미 강연을 연다.

 

이날 강연은 인간의 뇌 시스템 연구를 통해 인간의 행동 양식을 예측하고, 그에 따른 여러 가지 사례를 보여주며 뇌 과학적인 관점에서 인간의 행복과 만족이 어디서 오는지 이야기한다.

 

이번 강연을 통해 뇌가 얼마나 다양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지, 진정한 인간의 행복과 만족을 위해서는 뇌의 관점에서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유익한 강연이 될 것이다.

 

정재승 교수는 카이스트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물리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현재 카이스트 바이오·뇌 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저서로는 정재승의 과학 콘서트’, ‘열두발자국’, ‘십대를 위한 미래과학 콘서트등이 있다.

 

성남행복아카데미 강연을 듣고자 하는 시민은 별도 신청 절차 없이 행사 당일 선착순 입실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