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연구원, 도민이 참여하는 도민을 위한 <도도한 연구 공모전> 개최

내일을여는신문 | 입력 : 2019/07/18 [07:40]

 

▲     © 내일을여는신문

 

- 경기도민, 경기도 소재 기관(학교)에 근무(재학)중인 직장인과 학생 응모 가능,

  경기도민의 삶 관련 모든 주제 대상

- 접수기한 89일까지 홈페이지 참조, 이메일 접수

- 정책 아이디어’, ‘연구과제분야최대 100만원 포상, 700만원 연구수행비 지원 

 

경기연구원이 새로운 경기도를 만들기 위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과 현장 밀착형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도도한 연구 공모전을 개최한다.

민이 참여하는 민을 위한 연구를 뜻하는 <도도한 연구공모전>은 경기도민은 물론, 경기도 소재 기관(대학)에 근무(재학)중인 직장인과 학생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주제는 행정, 사회·문화, 수도권 정책, 규제 개혁, 도시·지역계획, 교통, 환경, 산업·경제, 과학기술, 남북교류·통일 등 경기도 관련 모든 주제를 망라한다.

접수기한은 89일까지 이메일(gri1004@gri.kr)로 접수하며, 세부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참조 가능하다. 응모분야는 정책 아이디어연구과제로 나뉜다.

정책 아이디어부문은 1차 서류심사에서 20건을 선정하며, 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총 10건을 선정한다. 대상 1건에 100만원, 최우수상 3건에 각 50만원, 우수상 6건에 각 30만원의 포상이 주어진다.

연구과제부문은 제출한 연구계획서를 심사하여 5건을 선정하고, 각 연구주제에 대하여 700만원을 지원, 20198월부터 12월까지 4개월간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최종성과물은 12월중 발표하고 별도의 자료집으로도 발간할 예정이다.

박경철 경기연구원 연구기획부장은 공모전을 통해 경기도민이 직접 연구와 정책에 참여하는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연구원의 연구 영역을 지금보다 한층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모전 취지를 밝혔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