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성평등은 모두가 행복한 세상 위해 꼭 가야할 길”

내일을여는신문 | 입력 : 2020/01/29 [19:27]

▲ 간담회  © 내일을여는신문

 

- 이재명 경기도지사, 29일 도 여성단체 대표들과 신년 첫 간담회 개최

- “성평등은 중요한 도정과제로 반드시 가야할 길고위직 여성비율 높이는 등

  다양한 정책 시행 중

- 여성단체의 격의없는 소통창구 마련건의에 즉시 개설 추진 화답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성평등 문제는 반드시 개선해야 할 우리의 과제이며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가장 중요한 길이자 꼭 가야할 길이라고 밝혔다.

이 지사는 29일 경기도청 공관에서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등 도내 여성단체 대표들과 신년 첫 간담회를 갖고 제가 추구하는 핵심적인 가치는 공정성이라며 공정성의 많은 영역 중 역사적으로 가장 뿌리 깊은 것이 성평등의 문제라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정에서 성평등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특히 인사 분야에서 5급 이상 고위직의 여성비율을 높이기 위한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 지사는 여성단체들에게 성 평등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실천 가능한 현실적 정책 대안을 건의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여성단체에서는 여성정책에 관심을 갖고 성 평등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 격의없는 소통의 창구가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건의했고, 이 지사는 즉시 관계 부서에 소통창구 개설을 주문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이금자 회장, 소비자교육중앙회 경기도지부 박명자 회장, 경기여성단체연합 이정아 대표, 경기여성연대 최순영 대표, 경기자주여성연대 이은정 대표, 젠더거버넌스 청년네트워크 추윤아 단장 등이 참석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