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공정무역 실천기관 인증식 개최

조여일 | 입력 : 2020/06/24 [07:34]

 

▲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인증식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은 국내 청소년기관 최초로 공정무역실천기관으로인증받아, 620() 인증식을 개최하였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 자치조직 공정무역홍보단에브리바리스타주도의 각종 공정무역 교육 및 캠페인 활동, 공정무역 카페 운영 각종 공정무역 운동 실천을 인정받아 지난 61일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로부터공정무역 실천기관으로 인증을 받았다.

 

이날 행사는 경과보고, 인증서 전달식,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 이강백 위원장의 축사, 공정무역홍보단 소속 홍희연 청소년의 소감 발표에 이어 현판식 행사로 마무리되었다.

 

▲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인증식  © 내일을여는신문

 

인증식에 참석한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 이강백 위원장은 공정무역에 관한 교육이 모범적인 영국과 스웨덴처럼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의 사례는 매우 본보기가 되며, 앞으로도 전국의 청소년들이 공정무역 실천을 할 수 있도록 더욱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축사를 전하였다.

 

한편,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관장 정영숙)코로나19로 인하여 최소한의 인원으로 인증식을 간소하게 진행하게 되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 앞으로 청소년들과 함께 기존과 다른 방식으로 공정무역에 대해 널리 홍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031-729-9432)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