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선거, 안전하고 편리한 온라인 투표(K-Voting)로”

조여일 | 입력 : 2020/09/07 [15:57]

 

▲ (K-Voting)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시중원구선거관리위원회는 생활 속 민주주의 실현 및 공정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민간선거에서 유권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투표할 수 있도록 K-Voting 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K-Voting공공기관·시민사회단체·학교·공동주택과 같은 각종 단체의 정관 개정 찬반 투표, 임원 선출 등의 선거에서 모바일, PC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고 안전하고 정확하게 투개표를 할 수 있도록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지원하는 온라인투표시스템을 말하며, 2020430일 기준으로 온라인투표 지원건수는 8,960건에 달한다.  

K-Voting은 온라인투표서비스홈페이지(http://www.kvoting.go.kr)에 접속하여 신청서 제출, 관할 선거관리위원회의 승인 및 이용수수료 납부 후 이용할 수 있다. 선거인에게 문자메시지나 이메일로 URL 링크가 발송되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바로 투표할 수 있으며, 개표결과를 온라인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K-Voting은 각종 보안기술(키분할, 은닉서명 등)이 적용되어 있어 투표값 위·변조가 불가하고 개표결과 검증 기능을 통해 공정한 선거관리가 가능하다.  

성남시중원구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학교, 아파트, 조합 등에서 안전하고편리한 온라인 투표서비스를 많이 이용해줄 것을 권장하면서, 보다 자세한사항은 온라인투표서비스홈페이지(http://www.kvoting.go.kr) 또는 성남시중원구선거관리위원회(031-756-1390)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