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비대면 강연 다섯 번째 이야기

성남행복아카데미 ‘4차 산업혁명과 미래예측’ 강연

조여일 | 입력 : 2020/09/18 [17:51]

 

▲ 성남행복아카데미 ‘4차 산업혁명과 미래예측’ 강연 안내 포스터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시는 성남행복아카데미 강연 다섯 번째 이야기로 박영숙 대표를 초청 “4차 산업혁명과 미래예측을 주제로 9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유튜브 성남TV’를 통해 시민들과 만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번 성남행복아카데미 다섯 번째 강연자 박영숙 대표는 현재 유엔미래포럼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1세대 미래학자이다. 주요저서로 세계미래 보고서 2035-2055, 미래의 일자리와 기술 2050), 블록체인혁명 2030등이 있다.

 

이번 강연에서 앞으로 인공지능이나 VR AR 등 가상, 증강현실로 공부하게 되어 교사에게 지식을 전수받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메이커가 된다는 강연으로 문을 연다.

 

또한, 축산농장이 아닌 세포배양고기로 단백질을 보충하고, 3D프린터기로 건축물을 짓고, 대체식품 튜브 푸드의 다양화 등 먼 미래가 아니라 2030년부터꽃을 피우는 시대가 도래된다는 내용으로 앞으로 다가올 미래산업에 대하여 강연을 통해 소개한다.

 

현재를 살아가면서 영화에서나 볼 수 있는 미래를 상상하는 것은 믿기지 않을 만큼 신비로운 일이지만, 정말 우리가 그런 시대를 살아간다면 나만의 아날로그 감성 하나쯤 지금부터 준비해서 간직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앞으로도 성남행복아카데미는 새롭고 다양한 강연을 통해 시민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강연을 준비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