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의 꿈과 끼를 찾도록 지원하는

2017 성남형자유학년제『꿈 성장학년』종합설명회 개최

조여일 | 입력 : 2017/02/07 [13:10]

 

▲ 성남형자유학년제 종합설명회 한신수 대표이사 인사말씀     © 내일을 여는 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은 지난 26일 오후 2시부터 중원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성남시 45개 중학교 자유학년제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성남형자유학년제 꿈 성장학년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성남형자유학년제 꿈 성장학년청소년기 필요한 핵심 키워드이자 성남시청소년재단의 핵심가치이기도 한 참여’, ‘성장’, ‘자립을 위해 성남시 청소년 수련시설과 마을 속 기업 및 시민이 가진 우수한 기반을 결집하여 자유학년제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성남시청소년재단의 지역 맞춤형 자유학년제 지원 프로젝트다.

 

▲ 성남형자유학년제 종합설명회 진행 사진     © 내일을 여는 신문


이날 설명회에는 성남시 45개 중학교 100명의 자유학년제 및 진로담당 교사가 참석했으며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설명회를 통해 문화예술, 진로, 동아리 활동 등 성남형자유학년제 맞춤형으로 개발된 8개 분야 26개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상담 및 현장접수를 지원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한신수 대표이사는 우리 재단은 직업인으로 구성된 370명의 성남시진로멘토와 170여개가 넘는 체험일터 구축을 통해 지역 특화형 자유학년제 모델 개발을 완료했으며, ‘성남형자유학년제 꿈 성장학년을 통해 자유학년제가 지역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청소년이 재미있고 유익한 자유학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설명회에 참석한 성남중학교 이경미 자유학년제 담당교사는 성남형자유학년제 꿈성장학년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 학교의 자유학년제를 운영할 계획이며 청소년들이 올 한해 꿈과 끼를 찾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성남형자유학년제 꿈 성장학년은 설명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으며 2017년 성남시 45개 중학교 약 5만 명의 청소년들이 꿈 성장학년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