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 ‘경기도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 4개 골목상권 선정

지역과 상생하는 골목상권의 활성화 기반 마련

조여일 | 입력 : 2021/06/15 [17:17]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주관한 경기도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에 성남지역 4개 골목상권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업 선정된 곳은 정자1, 야탑3, 은행2, 백현동카페문화거리 등 4개 상권이다.

 

경기도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은 골목상권과 지역단체, 대학 등 다양한 사회주체가 참여해하여 골목상권 상인회의 사업화 능력을 강화하고 지역과 상생하는 공동체를 육성해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선정된 4개 골목상권은 상권별로 2천만원 씩 총 8천만 원을 지원받아 12월까지 활성화 관련 사업을 추진한다.

 

정자1동 상권은 정자1동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상권 지도를 제작해 상권 스탬프 투어를 하고 사회적 배려대상자 대상 도시락 및 생활 물품 전달하는 사업을 편다.

 

야탑3동 탑고을 상권은 야탑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복지 소외 계층에게 물품을 지원할 수 있는 나눔장터 운영한다.

 

은행2동 상권은 여래구도봉사단과 소외 계층에게 삼계탕, 밑반찬 나눔행사를 한다.

 

백현동카페문화거리는 경기대 산학협력단과 점포 내 설치된 미디어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디지털 포스터 제작 사업을 편다.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 관계자는 경기도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골목상권에 활력이 되고 지역 단체와 상생하고 협업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