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촌종합사회복지관, JT저축은행과 11월 지역나눔Day 진행

재가장애인의 일상생활지원 및 기업/단체 나눔문화 확산, 세 번째 꾸준한 자원봉사활동으로 나눔 행보에 동참

내일을 여는 신문 | 입력 : 2017/11/21 [03:22]

 

▲     © 내일을 여는 신문


성남시도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민)은 지난 18(), 지역 내 재가장애인의 일상생활지원 및 기업/단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11월 지역나눔Day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11월 지역나눔Day에는 성남시 서현동에 위치한 JT저축은행(대표이사 최성욱)의 사내 봉사활동 동호회인 ‘JTT동호회에서 지난 9월에 이어 세 번째 나눔활동을 진행하였다. 꾸준한 봉사활동 참여로 지역사회 기업/단체들에게 큰 귀감이 되고 있는 JTT동호회는 밑반찬 만들기와 포장, 전달까지 수월하게 해냈으며, 무엇보다도 동호회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후원금으로 진행되었다는 점에서 깊이를 더했다.

 

직접 만든 3가지의 반찬은 지역 내 장애인 22가구에 직원들이 직접 전달하여 나눔의 깊이를 더했다. 밑반찬을 받은 한 장애인은 추운날씨에 코까지 빨갛고 손도 시릴텐데 무거운 반찬들 들고 다니시며 고마운 인사에 가가호호 방문하시느라 고생이 많다.”, “복지관 관계자 및 봉사자분들에게 너무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지역사회 내 기업/단체의 후원과 봉사활동을 통해 매월 1~2회 진행되는 WITH버킷리스트(지역나눔Day)는 지역 내 취약계층 재가장애인들의 욕구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단체는 도촌종합사회복지관 지역조직화팀(031-720-851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에 위치한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성남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종합적인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