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재능기부와 새로운 만남이 함께하는 즐거운 봉사활동

수정청소년수련관, 계원예술고등학교, 가천대학교 예술대학이‘같이 가치’

조여일 | 입력 : 2017/11/21 [03:25]
▲ 봉사학교2기 미술봉사     © 내일을 여는 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수정청소년수련관은 114일 토요일부터 1112일 일요일까지 수정청소년수련관에서 2주간 주말을 이용한 청소년자원봉사학교(2) 사업을 성황리 마쳤다.

 

이번에 운영된 [청소년자원봉사학교(2)]는 미술을 소재로 진행되는 청소년들의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서, 봉사와 교류활동이 접목되는 종합적인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특히 이번 사업은 성남시 관내 계원예술고등학교 소속 미술봉사단 학생 50명과 가천대학교 예술대학교 소속 대학생14명이 참여하여 일정 및 내용에 대한 계획과 스스로 행사를 진행하는청소년 기획 봉사활동으로서 그 의의를 더했다.

 

참여한 학생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자신들의 재능인그림실력을 발휘하여 총 100여미터에 이르는 수정청소년수련관 주차장 외벽을 아름다운 벽화로 장식하였으며, 미술학도 10대와 20대의 만남을 통해미술가의 꿈에 대해 서로 소통하고 응원하는 성장의 기회로 활용했다.

 

▲ 봉사학교2기 미술봉사     © 내일을 여는 신문


수정청소년수련관 오명록 관장은이번 프로젝트는 대학생이벽화도안 및 현장 진행고등학생은재능기부 참여 및 학부모 지원그리고 청소년수련관은터전개방 및 사업지원을 각각 맡은 지역 연계사업으로서 좋은 선례이며, 앞으로도 문화예술 프로그램 특화 기관으로서 다양한 청소년콘텐츠 개발 및 보급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처음 손발을 맞춘 세 곳의 조직은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대상을 발굴하여 미술에 관계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방향을 협의 중이라고 밝혀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