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 2017. 후기청소년역량강화사업‘청춘당당’

새로운 상상력과 도전을 얻는 시간! 청춘들의 이야기

조여일 | 입력 : 2017/11/21 [03:28]

 

▲     © 내일을 여는 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중원청소년수련관은 후기 청소년들이 본인의 가능성을확인하고 구체적 생애설계를 할 수 있도록 오는 1121() 17:30~19:30 동서울대학교 학생회관 2층 소강당에서 인생선배와 함께 나누는 조언과 소통의 진로토크콘서트2017. 후기청소년역량강화사업 청춘당당을 개최한다.

 

2017. 후기청소년역량강화사업 청춘당당은 여행을 주제로 명사특강 및 진로토크콘서트가운영되며,1부에서는여행은 답이 아니다라는 주제로 여행 오픈 세미나 대표이자다양한 여행 문화 및 컨텐츠를 기획하고 있는 손영한님이 다양한 여행 에피소드와 여행을 가는 이유, 그리고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드는 방법 등을 강연한다.

 

2부에서는 희망을 여행하라, 간지나게!라는 주제로 세계여행을 하며 100원씩 모아 빈민국가의 학생들을 위해 학교를 짓는 100원의 기적 희망꽃학교 설립자 한꽃거지, 한영준님이세계일주를 하게 된 이유, 희망꽃학교, 앞으로의 계획 등을 이야기 한다.

 

▲     © 내일을 여는 신문


이 날 행사는 동서울대학교 총학생회와 연계하여 진행되며, 후기 청소년(19~24) 및 대학생청춘들이 인생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상상력과 도전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되는의미있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중원청소년수련관(관장 정영숙)“2017. 후기청소년역량강화사업 청춘당당이 시대 청년들의 어려움과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해결해가는 소통의 장이며 이를 계기로 후기 청소년들에게 목표의식과 삶의 긍정적 가치관을 함양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심있는 대학생 및 후기청소년들은 네이버폼(http://naver.me/5aJbDJDp)을 통해 사전신청하거나, 행사 당일 참여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중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담당자(031-729-9338)에게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s://www.snyouth.or.kr/jwyouth/index.do)를 참고하면 된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