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여름愛 김치를 부탁해” 사업 진행

조여일 | 입력 : 2024/06/07 [15:18]

▲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여름愛 김치를 부탁해” 사업 진행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은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어르신, 한부모 가정 등 지원이 필요한 다양한 대상에게 배추김치 5kg과 열무김치 1kg을 총 175가구에게 1,050kg을 전달했다.

“여름愛 김치를 부탁해”사업은 겨울철 받으신 김치가 여름이 되면 모두 소진되어 드실 김치가 없다는 주민의 고충을 시작으로 시작됐고, 대상자의 실질적인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많은 지역주민과 함께 김치를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지역사회 복지발전과 소상공인에게 김치를 구입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했다.

하남시에서 취약계층의 고충 해결을 위해 5,000,000원을 지원해 진행된 사업으로 이날 행사에는 대상자를 선정한 미사1·2·3동 행정복지센터 팀장 및 주무관이 참석했으며, 새마을교통봉사대, 하남시새터민협의회, 만나플러스 바이크캠프 하남제휴본사에서 함께하여 도움이 필요한 곳에 배달봉사를 진행했다.

조혜연 관장은“계속해서 높아지는 물가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대상자분들께 하남시의 지원으로 생활에 꼭 필요한 김치를 전달해드릴 수 있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귀한 시간을 내주신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리며 복지사각지대가 없이 모두가 함께하는 하남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