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공직자 청내외국어 회화교육 개설 운영

세계화 및 다문화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

내일을여는신문 | 입력 : 2017/03/24 [21:02]

            

성남시는 국제화시대 경쟁력을 갖춘 공무원을 양성하기 위하여 327일부터 12월까지 총 32주 동안 2017 공직자 청내외국어 회화교육을 개설 운영한다. 시청 세미나실과 회의실(탄천관)에서 실시되는해당 교육은 관내소재 외국어출강 전문업체인 예일국제언어연구원에 위탁운영한다.

 

올해 청내외국어 교육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한 결과 영어 1반 및 중국어 3반으로 총 4개 반 50여명의 수강생이 참여하게 되며, 교육시간은 근무에 지장이 없도록 평일 업무시간 종료 후 주13시간 수업으로 진행된다.

 

이는 다문화시대를 맞이하여 급격히 늘어나는 외국인 민원업무 처리 등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글로벌시대에 갖춰야하는 직무능력을 키우기 위한 것으로 올해에는 2016년도 청내 외국어 교육에 대한 피드백을 통하여 교육운영 효과 및 교육만족도 증대를 위하여 중국어 초중급반을 요일에 따라 두 반으로 나누어 교차수강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업무로 결석이 잦은 학생들을 위한 보충수업 제도를 도입하는 등 수강생들의 다양한 건의사항을 반영하였다.

 

성남시는 앞으로 3개월간 공무원 대상 상반기 외국어 교육을 실시한 후 운영상 부족한 점이 발생할 경우 설문조사 실시 등의 의견수렴을 통해 미비점을 적극 개선할 나갈 계획이며, 직원들의 교육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