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 성남시수정도서관, 2024 노벨문학상 수상 기념 북큐레이션 전시

조여일 | 입력 : 2024/11/11 [17:50]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박민우, 이하 공사) 수정도서관은 2024년 노벨문학상 수상을 기념해 북큐레이션 전시 및 한강 작가의 문학 세계를 알리는 포스터를 제작·배포했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수정도서관은 11~12'책의 발견 테마 북큐레이션'을 통해 역대 노벨문학상수상 작가들의 주요 저서 30권을 한자리에 모아 전시하고 있다.

 

북큐레이션에서는 한강 작가의 대표작인 소년이 온다를 비롯해 지난해 수상자 욘 포세와 2022년 수상자 아니 에르노 등 30명의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수정도서관은 3층 문헌정보실에 조성된 전시를 통해 도서관 이용자들이 각 수상작가의 작품에대한 문학적가치와 독창성을 심도 있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수정도서관은 세계를 감동시킨 한강 작가의 문학이라는 테마로 포스터를 제작해 250여 개의 기관에 배포했다.

 

이번 포스터는 한강 작가의 대표작인 채식주의자 작별하지 않는다 소년이 온다 등 6권의 작품을 중심으로 한강 작가의 문학적 성취와 영향력을 기리고자 하는 목적에서 기획됐다. 

 

수정도서관 한천선 관장은 이번 북큐레이션이 다양한 독자들에게 한강 작가뿐만 아니라, 전 세계 문학의 흐름과 가치를 소개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들의 작품을 접하며 독서의 폭을 넓힐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