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졸업식 개최

조여일 | 입력 : 2018/02/22 [07:09]

 

▲ 방과후 졸업식     © 내일을 여는 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관장 변상덕)에서는 오는 2018. 2. 28.(),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의 2018년도 졸업식 우리들의 빛나는 시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청방과후아카데미는 장애청소년 30(3학급)을 대상으로 지난 1동안청소년들의 사회성 향상을 위한 학습 지원활동, 전문 체험활동, 자기 개발활동 등다양한 교육 및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였으며, 올해 13명의 졸업생을 배출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번 졸업식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의 활동이 담긴동영상 시청과 졸업생 송사, 재학생 답사, 졸업장 및 상장 수여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 될 예정이다.

 

▲ 방과후 졸업식     © 내일을 여는 신문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전국에 7개뿐인 특별지원 장애형 시설로서 2016년도 전국방과후아카데미 평가에서 최우수등급으로 선정되는 등 최고수준의 교육 및 돌봄프라를 구축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함께 소통하며 한층 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사회성을 향상 시키고 자립 할 수 있는 힘을 키워 줄수 있도록 노력하는 시설로의 발전이 기대된다.

 

한편,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PM, SM 선생님들은 중등방과후아카미를 성공적으로 이수하고 졸업하는 청소년들이 고등학교에 진학해서도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고, 졸업생들을 축하한다.”는 의견을 피력하였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