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예비후보, 학교 민주주의·평화통일 교육 정책 발표

이 후보, “5·18 정신 계승해 학교민주주의, 평화통일 교육 강화 할 것”

조여일 | 입력 : 2018/05/18 [22:48]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가 학교민주주의와 평화통일 시민교육 강화 정책을 발표했다.

 

이 예비후보는 광주민주화운동 기념일인 18, "5·18 광주 정신을 이어받아 학교 현장의 민주주의 교육을 강화하고, 통일 시민교육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학교민주주의 실현''평화통일 시민교육'은 이 예비후보가 제시한 경기교육 혁신과제다.

 

이 예비후보는 학교민주주의 실현 정책으로 학생회·학부모회·교사회 법제화 추진 ·도교육청 권한 학교 분권 이양 학교운영위 학생 참여 보장 학교민주주의 지수 활용 등을 제시했다.

 

평화통일 시민교육 정책으로는 통일교과서 활용한 통일교육 확대 통일학교 설립·운영 남북학생 평화축제, 문화예술스포츠 교류 추진 경기평화통일교육센터 추진 등을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5.18 역사적 진실이 밝혀지고 국가의 책임을 분명하게 물어야 한다""경기도 아이들이 민주·통일 시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자료와 체험 프로그램 등을 개발, 운영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예비후보는 17일 광주 망월동 묘역을 참배하고, 민주진보교육감 7인과 함께 '5월에서 평화로! 광주평화선언'을 발표한 바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