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수정구, 함께하는 주민자치’

“2018. 수정구 마을이야기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조여일 | 입력 : 2018/06/12 [23:08]

성남시 수정구(구청장 박재양)는 오는 621일 목요일 오후 2시 수정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의 주민자치위원, 주민 등 200여명이 모인 자리에서 17개동의 마을 이야기 우수사례 이야기를 펼친다.

 

마을은 주민자치의 시작입니다.’ 이번 행사의 부제이다. 신흥1동을 시작으로 시흥동까지 수정구 17, 모든 동이 참여 한다. 각 지역에서는 어떻게 마을의 자원과 특색을 살리고 주민들이 참여하고 소통하며 마을을 발전 하게 하였는지에 대하여 지역의 고유한 이야기를 각 동의 주민자치위원이 직접 주민에게 발표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 행사 중간에는 수진2(에어로빅), 위례동(위례밴드)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이 열심히 배운 실력으로 열정 가득한 무대를 채워줄 예정이다.

 

수정구 박재양 구청장은 주민자치는 주민 스스로가 각 지역의 의제를 설정 하고 책임을 지며 해결해 나가는 것이며, 마을은 주민자치의 시작이고 기본 단위입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주민 스스로 각 지역과 사람을 돌아보고 서로의 좋은 사례들을 배워 주민의 자치 실현 공간을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 라고 말하며 일상의 주민자치가 확대되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