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성비전센터, 여성사 특강 및 여성영화 상영

6월 20일까지 선착순 모집, 경기도민 누구나 신청가능

조여일 | 입력 : 2018/06/14 [08:23]

경기도여성비전센터가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여성영화 상영 및 여성사 특강을 운영한다.

도 여성비전센터는 지난해부터 경기도민의 올바른 성의식 정립 및 양성평등 문화확산을 위해 교육, 캠페인, 순회전시 등을 진행하는 동행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경기도 여성비전센터 내에서 진행되는 성평등 영화 상영은 올해성 고정관념에 질문을 던지다라는 주제로 역사 속 여성리더 및 신여성에 대해 배우는 여성사 특강(8) 및 여성영화(5)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여성사 특강과 연계한 영화 상영 후 감독과의 대화도 2회 진행되고 여성사 관련 현장답사를 통해 역사 속 여성의 삶을 직접 느끼고 체험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세부 영화 상영 일정은 725일 크리스티 게바라 감독의 원더우먼이 상영되고 829일에는 이윤영 감독의 여자답게 싸워라가 상영된다. 이어 919일 군힐 망노르의 할머니 배구단’, 1031일에 김예영, 김영근의 페루자’, 1128일에 릴리 리블린의 헤더부스, 세상을 바꾸다가 상영된다.

또한 7월부터 10월까지 허황옥, 소서노, 기황후, 허난설헌, 혜경궁 홍씨, 나혜석 등 역사 속 여성리더 및 신여성을 다룬 여성사 강의도 8회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경기도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6.20.()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에 자세한 운영일정이 나와있으며 동행프로젝트 담당자(031-8008-8010)에게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