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성남시장, 첫 ‘시민과의 인사회’ 다양한 주제 소통

“공공임대 분양전환, 아동수당, 주차장 부족, 쓰레기 문제 등 시민 의견수렴”

조여일 | 입력 : 2018/07/13 [00:15]

 

▲ 은수미 성남시장 첫 시민과의 인사회 다양한 주제 소통     © 내일을 여는 신문


은수미 성남시장은 11일 민선7기 취임 후 첫 시민과의 인사회를 갖고 시정에 대한 의견을 들었다.

 

은 시장은 이날 오후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 주민센터에서 300여 명의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시민과의 인사회에서 생생한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소통했다.

 

▲ 은수미 성남시장 첫 시민과의 인사회 다양한 주제 소통     ©내일을 여는 신문

 

이날 시민들은 공공임대주택 분양전환 아동수당 주차장 부족 쓰레기 처리 안전 관련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질문을 쏟아냈다.

 

은 시장은 건의사항과 질문에 대해 분야별로 모아 시민들의 이야기를 다각적으로 끌어내고 해결책을 논의했다.

 

▲ 은수미 성남시장 첫 시민과의 인사회 다양한 주제 소통     © 내일을 여는 신문

 

특히 교통, 주차난 문제에 공감하며 주차장을 건립하기도 하지만, 빈 주차장을 서로 활용하고 공유할 수 있는 앱을 판교기업들과 함께 개발하려고 프로젝트를 구상 중이라고 밝혔다.  

 

은 시장은 시정을 위해 각 부처 간 협의 등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은 시장은 전문 분야가 조율과 협상이라며 그 동안 경험과 경력을 통해 쌓은 중앙부처, 국회, 연구기관 등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성남에 필요한 예산이나 자원을 가져오고 조율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은수미 성남시장 첫 시민과의 인사회 다양한 주제 소통     © 내일을 여는 신문

 

한편, 은 시장은 이날 운중동 주민센터를 시작으로 오는 816일까지 하루 1~3개 동씩 모두 50개 동을 돌며 시민과의 소통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2018. 7. 12.()

성남시 공보관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