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FC 김정민, ‘FIFA 온라인 4 챔피언십 2018 프리시즌’ 출전

조여일 | 입력 : 2018/07/13 [11:06]

 

▲ 성남FC 김정민, ‘FIFA 온라인 4 챔피언십 2018 프리시즌’ 출전     © 내일을 여는 신문


- 성남FC 소속 프로게이머 김정민, 새롭게 출시된 ‘FIFA 온라인 4’의 첫 e스포츠대회 출전

- 31조 팀 전으로 진행, 피파온라인4에서도 피파황제이미지 이어간다는 각오

  

피파황제로 불리우는 성남FC 소속 ‘FIFA 온라인 4’ 프로게이머 김정민이 피파온라인 4의 첫 e스포츠 대회인 '챔피언십 2018 프리 시즌' 본선에 출전한다.

 

EA 아시아 스튜디오 스피어헤드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 온라인 4'는 지난 5월 정식 출시되었다. 넥슨아레나에서 열리는 이번 챔피언십 프리시즌 본선 대회를 통해 러시아 월드컵의 흥행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프리시즌은 31조로 팀을 이뤄 진행된다. 챌린지 등급 이상 아마추어팀과 '피파 온라인 3' 챔피언십 출전 선수로 구성된 프로팀이 참여해 승부를 겨룬다. 지난 7일 오프라인 예선전을 통해 아마추어팀과 프로팀 각각 4개 팀, 8개 팀이 본선에 올라 대결을 펼친다.

 

성남FC3년째 인연을 맺고 있는 김정민 선수는 강성훈, 김관형 선수와 함께 팀을 이뤄 Un-limited팀으로 출전하며 이번 대회에서도 성남의 홈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나선다.

 

이번 대회의 경우 대표팀모드에 도입된 급여(샐러리캡)’ 제한 시스템을 적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는 '급여 200 이하'로 스쿼드를 구성해야 하므로 스쿼드 구성이 다변화 될 전망이다.

 

김정민은 피파온라인 4의 첫 대회라 긴장이 되지만 함께 팀을 이룬 팀원들과 함께 우승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올 시즌 성남FC가 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만큼 팬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한편, 이번 프리시즌 대회의 총 상금 규모는 3,000만 원이며 우승 상금은 1,200만 원이다. 우승팀에는 하반기에 열리는 챔피언십 출전 시드가 주어진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