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대운 기획재정위원장, ‘광명 꿈의학교’학생들에게 소중한 의회체험의 시간 제공

학생들에게 의회의 역할, 교육정책 등에 대한 설명 시간 가져

조여일 | 입력 : 2018/08/10 [03:06]

 

▲     © 내일을 여는 신문

 

지난 8. 9() 10:00 ‘광명 꿈의학교학생들과 인솔교사 60여명이 경기도의회 정대운(더민주, 광명2) 기획재정위원장의 초청으로 의회를 방문하였다.

 

이날 광명 꿈의학교학생들은 경기도의회 시설을 견학하였으며 도의회의 역할 등에 대해 소중한 체험을 경험하였다. 1층 대회의실에서 경기도의회의 일반현황에 대해 청취한 후 본회의장으로 이동하여 도민들과 학교정책에 대한 사업들이 어떻게 통과되는지 그리고 본회의의 구성과 회의 진행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기획재정위원회 회의실을 방문하여 상임위원회 회의 진행방식에 대해 실질적 체험을 하였다. 학생 중 13명을 기획재정위원으로 위촉하고 또 일부는 집행부(기획조정실장, 균형발전기획실장) 부서장 맡아 기획재정위원회 소관 사무인 남북 교류협력과 평화통일’, ‘경기도 예산관리에 대한 주제로 질의 응답시간을 실하였다.

 

▲     © 내일을 여는 신문

 

학생들은 이렇게 사실적으로 생생하게 의회에 대한 체험을 하게 돼 너무나 소중한 경험이었다면서 의원님들의 의회에서 하는 일들에 대해 직접 경험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대운 위원장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이러한 경험을 제공한 것과 진솔한 대화를 갖게 되어 무척 기쁘다면서 금번 의회 견학을 통해 지방자치와 민주주의의 기능과 역할을 배우고 향후 경기도의 발전과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재목으로 커나가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유근식 의원(더민주, 광명4)도 함께하여 경기도 교육관련 현안 등에 대해 학생들에게 설명하였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