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제공으로 교육격차 해소

기도유아체험교육원, 13~14일 ‘행복한 동행, 특별한 가족 나들이’운영

조여일 | 입력 : 2018/08/10 [03:22]

평택, 안성, 수원 지역 아동양육시설의 유아 및 초등 학생 70여 명 참석

다양한 체험 기회 제공으로 복지 및 사회적 관심 제고, 교육격차 해소

민속마을,전통요리사, 해아뜰 골목시장 등 8가지의 실내 체험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원장 심진섭)813~142018 행복한 동행, 특별한 가족나들이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평택, 안성, 수원 지역 아동양육시설의 만 3~5세 유아들과 초등학교 1, 2학년 학생 70여 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놀이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복지 및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민속마을,전통요리사, 해아뜰 골목시장, 꿈꾸는사진관, 라온 목공방, 입체 영화방, 해아뜰 생물나라,꼬꼬마포디랜드 등 8가지이며, 유아 및 학생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실내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민속마을’,전통요리사는 인절미와 다식 만들기 활동 등 전통문화 체험 활동이며, ‘해아뜰 골목시장시장놀이 체험, ‘꿈꾸는 사진관은 스티커 사진을 직접 촬영해 볼 수 있다.

 

또한, ‘라온 목공방은 다양한 목공 놀이 체험, ‘입체 영화방은 재미있는 영화 감상 활동, ‘해아뜰 생물나라는 살아있는 생물을 관찰하고 퀴즈를 풀어보는 활동, ‘꼬꼬마 포디랜드4D프레임으로 다양한 조형물 만들기 활동이며, 이 밖에도 연령과 대상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 참여한 유아 및 초등생에게는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고소정의 선물을 증정하여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 심진섭 원장은 이번가족나들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아동양육시설의 아이들이 의미 있게 방학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모든 유아들이 즐겁고 신나게 놀이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은 물론, 유아의 전인적 발달 및 교육의 기회균등 실현을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