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단, 상임위원장단과의 정책간담회 개최!

제1회 경기도 및 제2회 경기도교육청 추경예산안 관련 정책협의

조여일 | 입력 : 2018/08/11 [00:19]

 

▲     © 내일을 여는 신문


10,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제1회 경기도 및 제2회 경기도교육청 추경예산안과관련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염종현 대표의원(부천1), 남종섭 총괄수석부대표(용인4)를 비롯한 이은주 예결위원장(화성6) 및 상임위원장들이 참석하였으며, 이번 추경예산안과 관련, 각 상임위 소관 사업들을 점검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민주당 염종현 대표의원은 연정을 하던 9대 때에는집행부-양당교섭단체-연정위원장의 회의구조로인해각 상임위가 소외되는 현상이 발생하곤 했다. 허나, 일당 교섭단체 체제인 10의회에서는 소관 현안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는 상임위원회의 역할 확대가 불가피하다. 향후상임위와의현안 논의를 정례화할 것이며, 현안을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상임위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할 것이다.고 말하며, 이번간담회의취지를 설명했다.

 

이어, 염종현 대표의원은 경제, 평화, 안전, 보육 등 각 상임위원장님들께서 주신 소중한의견을 모아 도민행복을 위한 민생추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앞으로도, 집행부 및 각 상임위원장님들과 협력하여, 10대 의회의목표인 연정을 뛰어넘는 협치를 달성하겠다. 특히, 재난 수준의 폭염 피해에서 도민들을지원할 수 있는 정책들이 이번 추경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적극적으로 협의할 것이며, 각 상임위원장님들께도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하며, 간담회를마쳤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