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내가 주는 임명장’ 온라인 전시 … “도민이 원하는 도지사는?”

조여일 | 입력 : 2018/08/13 [09:40]

 

▲ 내가주는임명장     © 내일을 여는 신문


- 열린도지사실 홈페이지에 도민이 수여한 온라인 임명장 1,251건 접수

- 온라인전시 형태 내가 주는 임명장페이지 오는 13일부터 공개

- 접수 결과 공정한 경기도를 원하는 도민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나

 

경기도가 도민이 직접 이재명 도지사에게 수여한 온라인 임명장인 내가 주는 임명장’ 1,251건을 열린도지사실 홈페이지를 통해 13일부터 전시한다.

이 지사에게 바라는 모습을 적은 내가 주는 임명장은 지난 625일부터 74일까지 열흘 동안 경기도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됐다.

전체 임명장 내용을 카테고리별로 분석한 결과, 도민들은 공정한 경기도(256)’를 가장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민들은 적폐청산, 깨끗한, 정의, 실천, 억강부약등을 주요 키워드로 꼽으며 이 지사에게 공정한 경기도를 만들어달라고 당부했다.

 

▲ 내가주는임명장     © 내일을 여는 신문


다음으로 도민이 바라는 경기도의 모습은 살고 싶은 경기도(209)’, ‘새로운 경기도(148)’, ‘더불어 경기도(141)’, ‘복지 경기도(138)’ 순으로 나타났다.

그 밖에도 도민들은 신도시 개발사업 등 다양한 지역민원을 해결해달라는 요청을 임명장에 담기도 했다.

내가 주는 임명장은 열린도지사실 홈페이지(http://governor.gg.go.kr/communication/7th)상시 노출되며, 정책 관련 키워드나 본인의 이름으로 도지사에게 수여한 임명장을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는 내가 주는 임명장에 담긴 도민의 의견을 수렴해 도정 운영 방향에 참고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