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칭)의왕특수학교 신축 설계 공모 당선작 선정

2020년 준공 예정, 유․초․중․고․전공과 등 총 30학급 규모

조여일 | 입력 : 2018/09/14 [07:59]

 

▲ 가칭)의왕특수학교 조감도(건축사사무소 유앤피 제공)     © 내일을 여는 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911일 자체 설계 공모를 통해‘(가칭)의왕특수학교 신축 설계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설계 공모에는 총 9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사용자와 전문가 그룹으로 심사위원을 구성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통해 건축사사무소 유앤피(대표 유영모)의 설계 공모()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가칭)의왕특수학교는 유치원 2학급, 초등학교 6학급, 중학교 9학급, 고등학교 9학급, 전공과 4학급 등 총 30학급을 운영할 예정이며, 2020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위치는 경기도 의왕시 포일동 28번지 일원이며, 대지면적 약 15,363, 건축연면적 12,056규모로 설립할 계획이다.

특히, 경기도교육청 자체 설계 공모를 통해 소요기간을 단축하고, 효율적인 교육시설을 만들기 위해 당선작의 설계 과정에 각 분야 전문가와 관계자로 구성된 설계자문협의회가 참여한다.

한편, 경기도 제6권역(안양·과천, 군포·의왕)에는 약 1,300여명의 특수교육 대상자가 있음에도, 특수학교가 안양 소재 해솔학교(정원 257) 한 곳 뿐이라 특수학교 설립이 절실한 지역이다.

(가칭)의왕특수학교의 설립은 지역 장애학생 특수교육의 내실화를 꾀하고 지역사회와의 협력과 연계를 통한 사회적 자립 및 사회 통합을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임경순 시설과장은장애학생 특수교육 지원 내실화를 위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디자인(맞춤형 유니버셜 디자인)을 적용하여 설계부터 시공까지 체계적인 시스템을 가동하여 적기 개교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