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17일 올 첫번째 어촌지도자 협의회 개최 … 소통 및 역량 강화

수산분야 어촌지도자 협의회원 60명, 유관기관 관계자 등 총 70여명 참석

내일을 여는 신문 | 입력 : 2018/04/16 [07:36]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안산 단원구)가 도내 어촌 지도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17일 오전 10시 해양수산자원연구소에서 1회 어촌지도자 협의회를 개최한다.

어촌지도자협의회는 도내 어촌계장, 자율관리공동체위원장, 신지식어업인, 수산단체대표, 여성단체 지도자 등 60여명으로 구성돼 활동 중으로, 어촌지도자는 정기적인 교육훈련을 받고 수산정책사항에 대한 모니터링을 수행한다. 이번 협의회에는 어촌지도자협의회 위원 60명과 도내 수산유관기관 관계자 10명 등 총 70여명이 참석한다.

협의회를 통해 해양수산정책과 지역 어업인들의 애로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주요내용으로는 경기도 미래 수산업 전망을 주제로 수산업의 기후변화 대응방안, 바다의 고부가가치화, 수산분야 FTA 동향 및 국내보완대책에 대한 강의와 어업인들의 현장 애로사항 청취 및 수산업 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과 건의사항을 수렴한다.

박영일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장은 이번 협의회는 수산업 발전을 위해 진지하게 토의하고 서로 간 어촌정보를 교환하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이라며 어촌지도자는 어업인들을 대표하는 기수로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어촌지도자 협의회를 통해 어촌지도자 역량 강화와 어업인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는 매년 2회 이상 어촌지도자협의회를 실시하고 있으며 오는 8월에는 제2회 어촌지도자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