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완석 경기도의원, ‘광교 웰빙타운 총연합회’ 입주자 대표자들과 간담회 진행

조여일 | 입력 : 2018/04/17 [02:01]

 

▲ 웰빙타운 간담회     © 내일을 여는 신문

 

경기도의회 오완석(더불어민주당, 수원8:원천동·광교1,2·영통1)의원과 조석환 수원시의원은 지난 14일 광교 웰빙타운 가든 하임 입주자 대표회의실에서 광교웰빙타운 총연합회’(회장 이병규) 주최로 각 단지 입주자 대표자들과 함께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의 주요 내용은 웰빙타운의 지역현안에 대한 것으로 상습정체구간인 광교사거리의 교통 혼잡, 웰빙타운 유일한 진입로인 동수원IC 지하차도와 의상교 지하차도의 상습 침수에 대한 대책 마련, 병설유치원 폐지에 따른 유치원 부족, 북수원민자고속도로의 소음문제, 공공주차장 확보 등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아울러 광교산과 여천 광교호수공원을 연결하는 무장애 순환 등산로개설에 대하여도 집중논의 하였다.

 

이에 오의원은 이런 문제점은 광교웰빙타운의 오랜 민원사항이고 광교신도시의 시행주체인 경기도시공사 그리고 수원시와 문제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논의를 하고 있고, 이와 같은 주민불편사항에 대하여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웰빙 타운 다운 도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병규 광교 웰빙타운 총연합회장, 박요한 광교파크자이더테라스 대표, 임호관 광교한수자인 대표, 이미재 호반베르디움 대표, 조병호 대림이편한 세상 대표를 비롯해 웰빙타운 주민들이 함께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