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업사이클 비상(非常) 프로젝트 사업’ 예비창업자 모집

우수 사업 아이템 보유한 업사이클 분야 예비창업자(팀) 및 초기창업기업 모집

조여일 | 입력 : 2018/04/17 [10:17]

 

 

경기도가 업사이클 비상(非常) 프로젝트 사업에 참여할 예비(초기)창업자 8개사를 이날부터 다음 달 8일까지 모집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업사이클 비상(非常) 프로젝트는 경기도가 업사이클 산업 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대표적인 창업 지원 사업이다. ‘업사이클(Upcycle)’은 폐자원에 디자인이나 활용성을 더해 가치가 높은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프로젝트에 선정되면 최대 1,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고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의 공동 창업 공간인 1인 오피스에 입주할 수 있게 된다.

모집 대상은 업사이클 소재·제품 제조업 또는 개발업(가구, 패션, 기계 등) 등 아이템사업 모델을 갖춘 예비창업자(개인 또는 팀)3년 이내 초기창업기업이다.

1차 서류 검토, 2차 발표 심사를 통해 예비(초기)창업자의 사업성, 사업 계획 및 전략 등 역량을 평가하여 최종 참여자를 선정하며, 선정 평가 점수에 따라 사업화 자금을 차등 지급한다. 심사결과는 518일 이후 개별 공지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업사이클 비상(非常)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소재기술 등 사업화가 가능한 아이템을 보유한 우수 업사이클 스타트업들을 발굴되어 경기도 업사이클 산업 육성의 기반을 폭넓게 구축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업사이클 비상(非常) 프로젝트 최종 합격자가 201812월 전후로 입주하게 될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는 저렴한 임대료가 특징이며, 입주자를 대상으로 회의실공동작업장나눔부엌 등의 공용 시설과 3D프린터레이저커터 등 시제품 제작 장비 및 업사이클 관련 장비를 사용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는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옛 서울농생대부지 내 위치해있으며, 20193월 개관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초기)창업자들은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에서 첨부 양식을 활용하여 제반 서류를 이메일(upcycle@gbsa.or.kr)로 제출하고, GBSA 접수처로 제반 서류 10(원본 포함)를 제출하면 된다.

업사이클 비상(非常) 프로젝트의 자세한 내용은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 상의 공고문 또는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공식 블로그(blog.naver.com/gbsa_upcycle)를 참조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담당 부서(031-776-4805)로 문의하면 된다.